[전자금융거래법 위반 벌금형 방어] 금융변호사, 계좌 등 타인에 구입·제공한 피고인 경미한 벌금형으로 조력

결과 벌금형

조회수 237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벌금형 방어] 금융변호사, 계좌 등 타인에 구입·제공한 피고인 경미한 벌금형으로 조력

전자금융거래법 위반한 의뢰인

본 사건 의뢰인은 불법도박에 빠져 해서는 안될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바로 타인의 계좌를 금전을 주고 구입한 것인데요.

다른 사람의 계좌를 이용하여 범죄에 이용한 경우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사항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습니다.

채팅 등의 증거가 확실해 의뢰인의 상황은 좋지 못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저희 대륜을 내방해주셨습니다.

도박중독으로 인해 우발적으로 범행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전자금융거래법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금융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타인의 계좌를 불법적인 일에 사용한 것을 깊이 반성하고 있었음

■ 피고인은 도박 중독으로 인해 우발적으로 이 사건 범행을 저질렀음

■ 피고인은 이 사건 이외에 어떠한 형사처벌을 받은 적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됨

금융변호사 팀은 피고인이 이 사건 이외에 어떠한 형사처벌 전력이 없는 것을 강조해 최대한 관대한 처분을 내려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금융변호사 조력으로 피고인 벌금형 선고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본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사건 피고인에 가벼운 수준의 벌금형을 결정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도움을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국제거래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