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포기 수리] 돌아가신 친정어머니에게 받을뻔한 빚 상속전문변호사 조력으로 해결

결과 수리

조회수 51

[상속포기 수리] 돌아가신 친정어머니에게 받을뻔한 빚 상속전문변호사 조력으로 해결

사망한 친정어머니가 뒤늦게 알게 된 빚

의뢰인은 남편과 함께 어린 자녀들을 양육하며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친정어머니께서 사망하면서, 수년 전 벌렸던 실패한 사업의 빚이 남아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어린 자녀들을 키우고 있어, 많은 교육비가 지출될 것이 예상되어, 상속포기를 알아보고자 상속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오셨습니다.

상속포기 상속개시 3개월 이내에 신청함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면밀한 상담을 통하여 3명의 상속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팀을 결성했습니다.

■ 망인이 적극재산보다 소극재산이 대부분임

■ 아직 어린 자녀들의 양육에 점점 양육비가 많이 들 것

■ 상속개시 3개월 이내 청구서를 제출함

대륜의 상속포기 전문의 상속전문변호사팀은 망인의 부채가 상속된다면, 아직 어린 자녀들의 양육 등 경제적인 부담이 과중하게 지워짐을 주장해 상속포기를 위해 조력했습니다.

상속전문변호사, 무사히 상속포기 성공

법원은 대륜의 상속전문변호사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청구인이 재산상속을 포기하는 신고를 수리하는 판결을 했습니다.

의뢰인은 친정어머니로부터 알지 못했던 부채를 떠안을까 전전긍긍하였지만, 법무법인 대륜의 상속전문변호사를 만나 무사히 상속포기를 하였습니다.

만약 위의 사례와 비슷한 상속포기를 고민하는 분이 계신다면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국제거래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