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징역형
조회수 99
이 사건 의뢰인은 다른 사기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중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으로 수사를 받게 되자 형사전문로펌에 조력을 요청해주신 케이스입니다.
보험사기처벌의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도록 되어있는데요.
법률적 도움이 필요했던 의뢰인은 대륜에 의뢰를 맡겨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보험사기처벌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범행 일체를 자백하였으며, 수사 기관의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였음
■ 피고인은 이 사건 범행에 가담했을 뿐 중요한 역할을 맡지는 않았던 것으로 파악되었음
■ 피고인은 가장으로 가족을 부양하고 있어 금전이 필요해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음
형사전문로펌 대륜에서는 피고인이 가족을 부양하던 중 급하게 돈이 필요한 나머지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음을 강조해 최대한 관대한 처벌을 내려 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형사전문로펌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보험사기죄 사건에 대해 피고인에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위 사례 의뢰인과 같이 구속 수감되어 사건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 변호사 접견을 통해 사건 정황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법률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사기처벌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형사전문로펌 법무법인 대륜에 상담을 요청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