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변호사 방어사례] 원상회복 노력 강조해 산지관리법 위반 벌금형

결과 벌금형

조회수 28

[형사변호사 방어사례] 원상회복 노력 강조해 산지관리법 위반 벌금형

대륜 형사변호사에 산지관리법 위반 상담 요청

법무법인(유한) 대륜 형사변호사에 산지관리법 위반과 관련해 상담을 요청해 주신 의뢰인의 사연입니다.

산지관리법에 따르면 산지전용을 하려는 자는 그 용도를 정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산지의 종류 및 면적 등의 구분에 따라 산림청장 등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요.

의뢰인은 산지관리법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결국 해당 법 위반으로 재판을 받게 되자 저희 대륜을 찾아주신 것입니다.

원상복구 노력 참작해야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산지관리법 위반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이 사건 범행을 모두 시인하였음

■ 피고인은 개발이나 지가상승 등 경제적인 이득을 위하여 산지 전용을 한 것이 아니었음

■ 피고인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잘못에 대해 진지하게 반성 중이었음

형사변호사 팀은 피고인이 훼손한 산지에 대해 원상복구를 진행하고 있는 점을 들어 최대한 관대한 처분을 내려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법원, 훼손 산지 복구 위해 노력 중인 점 참작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형사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본 산지관리법 위반 사건에 대해 “피고인을 벌금 1,000만 원에 처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산지관리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게 될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는데요.

최대한 형량을 줄이고 싶은 경우라면 언제든 법무법인(유한) 대륜 형사변호사에 문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국제거래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